작업 사진

남양주 쇼바 팩토리 SM6 일체형 쇼바 테인 STAZ 작업

쇼바팩토리 2020. 3. 22. 12:13

월요일 야간작업입니다.

SM6 ADC 옵션 차량이며, 승차감이 너무 좋지 못해 기능을 포기하시고 테인 일체형으로 작업 의뢰하셨습니다.

필자는 이차를 한 번도 작업해본 적이 없고, 차주분께 고지후 생각해보고 연락 주시라고 안내만 해드렸는데.

이트 날 예약 잡아주셨네요;;

경고등 문제도 있고 해서 가급적 기피하고 싶은 작업이었습니다. 경고등 문제는 차주분께서 지인도 음으로 삭제해보신다고

작업 의뢰 주셨습니다.

주변 분들께 조언 구하고 삼성 매뉴얼 확인 체크도 하고 오후 6시 30분쯤 작업 START 합니다.

SM6 쇼바 탈 거 방법은 생각보다 단순하더군요.



카울 탑 커버 탈거 후 특수공구로 사진과 같이 작업하면 수월합니다.

한데 특수공구를 본 적이 없네요..

뒤쪽 쇼바 또한 혼자 장착한다는 자체가 불가능으로 보이네요 ;; 옆집 사장님 도움으로 상부 볼트 체결 후 완료했습니다.

SM6 차량이 승차감 불편을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작업하는 곳이 생각보다 없더군요.

마음 단단히 먹고 작업 진행합니다.!


입고된 SM6 차량입니다 ADC 댐퍼에 아이바크 다운 스프링 장착되어 있습니다.

SM6 모델은 정말 차가 이쁜 것 같습니다.



프런트 쇼바 방식이 폭스바겐 계열과 흡사합니다.





금일 장착할 테인 STAZ 제품입니다.




좌우 쇼바 우여곡절 끝에 탈거해주고 이식 작업해줍니다.



 본래 더스트 커버 커팅을 해야 하지만 사이즈가 압착되어 커팅 없이 사용했습니다. 범퍼 러버만 커팅 했습니다.



사진 찍는 솜씨가 나날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젠 조명도 사용합니다.





프런트 조립하면서 하체 소음에 대해 차주분께서 언급하셔서 유심히 보다 보니 ... 있어야 할 게 없습니다...





프런트는 장착 끝내고 리어 쪽으로 넘어옵니다 토션 타입이죠.. 커넥터부터 탈거 후 상부 볼트가 트렁크에 있어 트렁크 볼트부터 제거 후 작업 ㄱㄱLPG 차량은 작업량이 더 많습니다.



뒤쪽은 생각보다 탈거가 쉽습니다. 탈거된 제품 좌우로 정렬!




뒤쪽 쇼바는 심지어 더스트 커버와 러버까지 결합되어있습니다. 나이스!!




뒤쪽 쇼바 상부 낑굴때는 때마침 옆집 캠핑카 사장님께서 회식 마치고 방문 주셔서 지원해주셨네요 ^^ 감사 감사




작업 마치고 시운전 한 바퀴 하시고 압력 조 절 후 출고합니다. 자세도 좋지요!! 차후 방문하셔서 압력 한 번 더 교체하기로 일정 잡아봅니다.

결론 프런트는 생각보다 작업이 쉽고 (유럽차 대비) 리어는 혼자 할 게 못 되네요.. 연구 좀 해보면 혼자도 가능할 것 같긴 하나

정신 건강상 꼭 2인 작업 권장 드립니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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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예약 시 야간작업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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