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사진

남양주 쇼바 팩토리 쇼바 팩토리 옵티마 리갈 ecs 일반 쇼바 교체

쇼바팩토리 2020. 3. 22. 15:01

비가 오는 하루네요.

금일 작업한 차량은 진짜 멀리서 오셨습니다.

제주도에서 방문 주신 고객님... 서울에 일보러 오신 김에 들러 주셨습니다.

약 1년 전 ecs 쇼바를 탈거하고 일반으로 개조하셨지만 승차감이 너무 좋지 못하고 하셔서 알아보시던 중 쇼바 팩토리에 방문 주셨습니다.

차주분께서 처음으로 사신 첫차이고 애착이 가는 차량이신 것 같습니다. 현제 20만 km 정도 주행하셨네요.

리프트에 차량 올리는데 느낌이 이상합니다. 너무 단단한데??;; 일반 쇼바로 개조한 것이 맞는다면 엄청 물러야 하는데...


차량 올려 쇼바 상태부터 체크합니다. 1년 정도 전에 교체하시고 교체 후 몇천 킬로 주행하신 차량입니다.. 쇼바가 터졌을 리는 없을 것 같고..


리프트 업해서 확인해보니... 매끄러워야 할 부분에 용접 자국이 있네요.. 이때까진 유압 쇼바로 개조해놓은 제품인 줄 알고 있었습니다.

뜯어보기 전까지는요. 차주분께 고지후 승차감용으로 그랜저 xg 2.5 모델 일반 쇼바로 견적 말씀드리고 작업 진행합니다.

금일 사용할 제품은 xg 2.5 쇼바 4ea, 마운트 2ea, 시트 고무, 주행거리 누적으로 피로도 예상되는 스프링 4ea 교체 들어갑니다.




운전석 쇼바 탈거하면서 느낌이 새한 게... 조립 불량이네요 맞춰야 할 키도 맞지 않고. 로워 암 볼트는 조여지지 않은 채.. 볼트는 야마까지 먹었네요.



나사산 상태를 보시면... 1년 동안 잘 걸려있어 주었네요.


프런트 쇼바를 탈거해보니 범퍼 러버도 역방향으로 조립.... 스프링 부식도 보이시죠?


뒤쪽 쇼바도 개조된 흔적...


새롭게 들어갈 쇼바 마운트입니다.


쇼바 부싱과 칼라고 교체 준비!! 많이 눌려있네요. 우측 사진 생동감 있게 잘 찍었죠?


좌우 깔끔하게 장착해주고, 야마난 볼트와 너트 살리고 조립 완료!!




뒷쇼바도 탈거해보니 부싱 상태가 영~~~!!



뒤 쇼바도 후다닥 조립 완료!!


하단 볼트가 잘 풀려 룰루랄라 ~~! 다음 분을 위해 적당량의 구리스 도포해두었습니다.



유압으로 개조후 가스까지 넣었더군요.. 스프링 K수에 비해 쇼바가 너무단단했습니다.

교체하고 난 고품 들.. 고 철통으로 GO GO!!!!

테스트 주행해보니 아주 부드럽습니다.

출고 진행해봅니다. 멀리서 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작업 문의

Tel. 1899-5064

내선 1번 ​

HP1. 010-3185-8393

HP2. 010-3334-9312

영업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주말, 휴일: 사전예약 시 작업 가능

[사전 예약 시 야간작업 가능]
















728x90